시술 후 특별한 치료가 필요없는
혈관/문신제거 레이저
통증이 적어서 마취 크림을 이용한 가벼운 마취나 간단한 부분마취로 시술이
가능합니다.
-
- 수술시간
- 시술 범위에 따라 다름
-
- 마취방법
- 마취크림 / 부문마취
-
- 회복기간
- 바로 일상생활 가능
-
-
환자 개인 상황에 따라
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
환자 개인 상황에 따라
혈관 제거 레이저
얼굴이 유난히 붉어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고, 또 더운데 들어가거나 술을 마시면 이런 현상이 더 심해지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. 이는 얼굴에 실핏줄이 많이 발달된 사람에게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 이를 모세혈관 확장증이라 하여 일종의 혈관 질환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. 원인으로는 햇볕,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, 노화, 유전, 알러지 질환 등 다양합니다.
이런 질환은 색소 레이저와 같은 특수한 파장을 내는 레이저로 치료를 합니다. 이는 붉은 색을 나타내는 병변의 원인인 혈관 내 혈색소에만 선택적으로 흡수되어 피부 표면에는 손상없이 혈관의 병변만을 파괴시키는 레이저 입니다.
혈관 제거 레이저 방법 및 회복과 주의사항
-
01
통증이 적어서 마취 크림을 이용한 가벼운 마취나 간단한 부분마취로 시술이 가능합니다.
-
02
일회의 치료로도 상당한 호전이 되나 조금 깊거나 굵은 혈관은 2-3개월 후에 한번 정도 더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.
-
03
레이저 치료 후 연고를 발라 주고 레이저의 강도에 따라 약 3-5일 이면 세수나 화장이 가능합니다.
-
04
처음에는 혈관이 파괴되어 더 붉게 보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붉은 기가 없어집니다.
주의사항
매우 드물게 동양인에서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으나 다른 레이저에 비해 그 비율이 극히 낮고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오고 다른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.
깊은 혈관종의 경우는 혈관 응고제를 주사하면서 동시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그러나 굵거나 깊은 혈관의 경우는 3개월 간격으로 3-4회 이상의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문신 제거 레이저
레이저 기술의 획기적인 발달로 눈썹이나 몸의 문신의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파장이 긴 레이저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. 피부의 표면에는 영향이 없고 깊은 층의 문신 색소에만 에너지가 흡수되어 작용을 합니다.
문신 제거 레이저 방법 및 회복과 주의사항
-
01
통증이 적어 마취가 거의 필요 없고 간단한 마취 크림정도가 필요합니다.
-
02
시술 후 특별한 치료가 없고 외관상 빨개지거나 표시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. 시술 당일로 세수나 샤워가 가능하여 일상생활을 그대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주의사항
여러 번 시행한 문신이나 아마추어가 하여 층이 일정하지 않은 문신은 깊이가 달라 일회의 시술로 덜 만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런 경우는 첫 시술 후 적어도 3개월 정도 지나 다시 시술을 하여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. 아스팔트나 땅에 긁혀서 생기는 외상성 문신은 특히 그 깊이가 다양하여 수회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우리나라에는 검은 색이나 청색의 문신이 많은데 이는 주로 탄소 성분으로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어 전문의들은 문신을 하지 말 것과 반드시 제거할 것을 권장합니다.